작년 초 서울 마포구에 소재한 IT중소기업 (주)드림와이즈 김종석 대표는 회사 미래에 대한 심각한 고민에 빠졌다. 수치상으로 경기는 좋아지는 듯 했으나 회사경영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었기 때문.
이에 따라 김 대표는 회사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R&D투자를 결심하고 부족한 자금은 정부지원을 받기로 했다. 정부부처, 지자체 등 지원기관들의 정보를 알아봤으나 지원내용이 기관별로 흩어져 있어 회사에 맞는 지원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다행히 중소기업 지원정보가 한곳에 모인 ‘비즈인포(www.bizinfo.go.kr)’를 알게 됐고 이를 통해 서울시로부터 중소기업 육성자금 5억원을 융자 받아 금융포털과 대쉬보드 솔루션 개발을 완료할 수 있었다. 내년부터는 해당기술로부터 매출도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전화 한통화로 중소기업의 경영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비즈인포다.
이 사이트는 중소기업 정책정보 제공기능과 함께 중소기업의 경영애로상담까지 지원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포털사이트로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등 388개 공공기관에 흩어져 있는 중소기업 지원사업·경영·행사정보를 한 곳에 모아 실시간으로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다.
융자·기술·수출·인력 등 정책분야별, 지원기관별, 수요자별로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도록 돼있으며 ‘전문가에게 듣는 5분 강의’ 등 고급 유료정보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중소기업이 겪는 다양한 경영애로를 해결해주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비즈니스지원단’을 통해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기업은행 ‘잡월드’와 연계해 생생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청은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 기업마을 애플리케이션을 운영중이며 오는 10월부터는 모바일웹도 구축해 중소기업 지원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종합포털사이트로 개편한 이래 접속건수가 8월 현재 총 770만건을 넘어섰다”며 “올해도 21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문의:중소기업청 고객정보화담당관실 042-481-4592)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