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9일 여의도 본관 3층 12개 지역 본부에 ‘기술인력 유출 신고센터’를 설치했다.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인력 빼가기에 대한 상시 감시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그동안 중소기업들은 대기업의 부당한 기술인력 빼가기로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다며 여러 차례 건의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해 9월 동반성장 추진대책에 관련 내용이 논의됐고, 대기업도 인력 빼가기를 자제하겠다는 의지표명을 해왔다. 하지만 최근까지도 대기업의 부당 유인·채용 등의 불공정 인력빼가기 사례는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신고센터의 역할을 강화하며 인력빼가기에 강력 대응할 방침이다. 신고센터에 접수되는 피해사례는 1차 조사를 거쳐 중소기업청과 협력해 공정거래위원회에 부당행위에 대한 조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피해를 입은 업체는 중기중앙회 동반성장실(02-2124-3090~5)이나 12개 지역본부에 설치된 ‘기술인력 유출신고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고하면 된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29일 여의도 중앙회에서 대기업의 중소기업 인력 빼가기를 막기 위해 ‘기술인력 유출 신고센터’를 설치했다. 왼쪽부터 정영태 동반성장위원회 본부장, 박순황 금형조합 이사장, 남성대 용접조합 이사장, 송재희 중앙회 상근부회장, 김순철 중기청 차장, 지철호 공정거래위원회 기업협력국장, 전병천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 오왕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본부장. <나영운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