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찾는 창업아이디어]하우징 코스메틱
상태바
[해외에서 찾는 창업아이디어]하우징 코스메틱
  • 중소기업뉴스
  • 호수 1876
  • 승인 2012.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에서 인테리어까지…집 단장 서비스

집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장소다. 하루 일과에서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고 다음 날을 위한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우리에게 최상의 쉼터이자 안식처이다. 하지만 안락하고 깨끗한 집을 원하는 우리의 바람과는 달리 청소를 못하거나 정리를 해도 티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집을 정리할 시간도, 아이디어도 없다면 한 달에 한 번 집안 청소와 인테리어를 대행해 주는 하우징 코스메틱(Housing-Cosmetics)을 추천한다. 집안을 아름답게 단장시키는 하우징 코스메틱은 독일 본코스메틱(Wohnkosmetik)의 블로그에 소개된 단어다.
이 업체는 집안청소(하우징)와 집단장(코스메틱)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우징 코스메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스탄체 코엡(Constanze Kopp) 본코스메틱 사장은 함부르크 출신의 실내 장식가다. 일반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와는 차별화된 솜씨와 노하우 덕분에 일급으로 300유로를 벌고 있다.
그녀의 노하우는 청소와 정리, 재배치하기, 상담 같은 간단한 것인데 이 과정들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만 익힌다면 값비싼 투자를 하지 않아도 멋지게 실내를 장식할 수 있다고 한다.
“집을 단장하는데 반드시 돈을 들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간과 관심이 필요하죠”라고 적힌 블로그의 글귀에서 그녀의 하우징 철학을 엿볼 수 있다.
고객들 중에는 개인 고객 외에도 일반병원, 숙박업소, 상점의 진열창을 꾸미기 원하는 고객도 있다. 일정한 공간에 그녀의 노하우와 손길을 원하는 사람들이 본코스메틱의 고객이다. 블로그에는 인테리어 서비스의 전후 사진을 다양하게 올려놓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창업 KEY POINT

이 아이템은 투자비가 거의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점포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비용이 많이 드는 기존 인테리어 서비스와 달리 자재와 공사비용 걱정 없이 집안을 특색 있게 정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대상은 중산층 이상의 맞벌이 가정이다. 다양한 콘셉트의 긴급 인테리어 출동서비스는 바쁜 현대인의 삶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환경에 비춰볼 때 충분히 시장 형성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판단된다. 가격대는 긴급 인테리어 서비스의 경우 약 30~40만원, 웰빙 인테리어 서비스의 경우 재료 및 시공비를 제외하고 약 25~35만원, 이벤트 패키지의 경우 약 40~60만원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초기에 홈페이지 구축과 포트폴리오 준비 비용으로 1000만원 정도를 투자하면 충분히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예상수익은 월평균 계약건수를 약 8~10회, 평균 객단가를 40만원 정도로 본다면 320~400만원의 월매출을 기록할 수 있으며 홍보비 및 기타 관리비용을 매출의 20%로 계산해 제하면 월 256~320만원의 수익이 예상된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ㆍ소상공인진흥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