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제품 개발…생태친화 공간 창출 앞장

친환경블록으로 생태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밝은환경(대표 최동식)은 환경친화소재와 식물의 성장 및 활착력을 촉진시키는 콘크리트 호안 블록과 주차장용 블록을 개발했다.
특허 및 실용실안 등 12건의 인증과 특허기술을 보유한 이 회사는 쇄석골재와 순환골재를 사용해 자원재활용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강이나 하천 주변에 주로 시공되는 호안블록의 특성상 블록내부에 철근을 배근해 강도를 보강시켰고 연결고리를 상부로 돌출시켜 고리 연결작업이 쉬운 것이 특징이다. 또 호안공사시 곡선부 사면과 경사도에 따라 자연스런 설치가 가능하게 설계된 것도 눈에 띈다.
조경석에 가까운 재질과 색상을 표현해 자연과 하나되는 수반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수상녹화 블록과 식생옹벽블록, 다공형 투수 주차블럭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수요자들의 입맛을 맞췄다.
특히 주차장 등에 설치되는 다공형 투수 주차블록은 투수성이 뛰어나 빗물이 지하로 스며들면서 잔디 등의 식물이 자랄 수 있게 설계됐고 별도의 라인도색이 필요없도록 고안돼 노란 색상의 블록 세트와 같이 조립하면 주차장 공사가 마무리된다.
이 회사 최동식 대표는 “최근 생태 환경 분야에 관심이 늘어나면서 친환경 공법에 대한 수요와 생태친화적 공간이 늘어나고 있다”며 “자연친화적 기술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자연생태 복원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국민들의 보다 나은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문의:062-351-0102 www.ecoblock.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