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법률상담서비스 시행
금융감독원은 11일부터 매주 월요일 금융이용자가 금융과 관련, 법률적 의문 사항이 있을 경우 금감원 소속 변호사가 상담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법률상담 서비스 내용은 금융분쟁조정 사건에 대한 법률적인 쟁점사항과 금융관련 법령 및 약관의 적용·해석, 기타 금융분쟁처리에 필요한 법률사항 등이다. 상담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이며 전화(02-3771-5779∼5800)로만 상담한다.

섬산련, 경영정보 조찬강연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오는 20일 오전 7시30분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제프리 존스 회장을 초청해 `글로벌화를 위한 한국기업의 대응방안’이란 주제로 경영정보 조찬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전자민원시스템 개통
에너지관리공단은 홈페이지(www.kemco.or.kr)를 이용한 `전자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하고 11월부터 운용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을 통해 가능한 민원은 ▲열사용기자재 검사신청 ▲진단신청 ▲검사대상기기 조종자 선·해임신고 ▲에너지관리자 실무교육신청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신청 등이다.
특히 검사수수료나 교육비를 인터넷에서 결제할 수 있는 전자지불시스템도 갖춰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한 게 특징이라고 공단측을 설명했다.

`철강공동체 형성방안’ 세미나
한국철강협회는 포스코경영연구소(POSRI)와 공동으로 오는 1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동북아 지역협력과 철강공동체 형성방안’세미나를 갖는다고 밝혔다.
동북아시아 주요국가인 한국, 중국, 일본 3국간 새로운 지역협력 방향과 실행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철강부문에서의 공동체 형성 가능성을 집중 토론하게 된다.
세미나는 ▲세계경제 지역화와 동아시아 지역협력 ▲동북아 지역협력의 바람직한 방향 ▲동북아 철강공동체의 기대효과와 추진방안 등 3개 주제로 진행되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중진공, PL 대응전략 세미나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창원, 대구, 광주, 대전 등 5개 지역에서 `중소기업 PL(제조물책임)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조물책임법, ISO 9001 규격대비 PL 요구사항, 제품안전경영시스템 구축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없다. 문의 및 신청은 ☎(02)769-6589.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