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유휴자산의 매각·매입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중개하는 ‘중소·벤처기업 자산거래 중개장터’(www.joonggomall.or.kr)가 개설됐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지난 23일 오픈한 이 중개장터는 기존 운영 중인 유휴설비 중심의 중개사이트인 ‘유휴설비 정보포털’(www.findmachine.or.kr)을 전면 개편해 중개 자산범위를 설비·공장 뿐 아니라 원자재 무형자산 등으로 확대했다.
이용자 범위도 유휴자산 매각·매입을 원하는 모든 중소기업으로 확대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신속한 자산등록·검색, 다양한 매각·매입 자산정보, 유관기관 자산정보, 전문가 정보 등이다.
실제로 이 시스템은 매각·매입을 원하는 중소기업의 유휴자산정보 뿐 아니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양도담보물, 신용보증기금·한국자산관리공사의 입찰정보, 한국발명진흥회의 무형자산(특허·실용신안) 등을 제공한다.
특히 파산관재인이 파산 신청한 중소기업의 보유자산을 이 시스템에 직접 등록 가능토록 사이트를 설계해 종전보다 파산기업 유휴자산의 매각 처분을 쉽게 했다.
이용자로부터 매각·매입 자산에 대한 문의 요청 등이 오면 실시간으로 단문메시지서비스(SMS)와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바일 웹서비스’(www.joonggomall.or.kr/m)를 구축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휴대용 모바일 장치 사용자의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중소기업청은 “경기침체에 따라 시장에서 사장될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의 유휴자산이 온라인 중개장터를 통해 재활용됨으로써 경영비용 절감, 용이한 회생, 신속한 폐업 등 중소기업의 경영여건과 구조조정이 한층 나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