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로 특화된 업무 솔루션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사용가능한 ‘업종별 협업 솔루션’ 구축이 지원된다.
중소기업청은 최근 ‘경영혁신플랫폼구축사업’의 업종별 협업 솔루션 지원과제를 중소기업협동조합과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업종별 협업 솔루션은 각 업종별 특화된 업무 솔루션을 발굴, 개발하고 이를 경영혁신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해 협동조합과 조합원사간의 협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경영 및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경영혁신플랫폼을 활용해 거래, 물류 등 소속 회원사간 협업 체계 구축을 희망하는 조합 또는 단체로 특정 업종의 업무 특성에 적합하고 소속 조합원사의 활용 수요가 많으며 협업체계 구축이 가능해야 한다.
또 상용 솔루션으로 해결이 어려워 별도 개발이 필요한 솔루션이 지원대상이다. 단, 조합 운영에만 필요한 솔루션은 제외하며, 소속 중소기업이 활용하는 솔루션이어야만 한다.
이 경우 6개월 이내에 개발 가능한 핵심기능 솔루션으로, ‘기본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그룹웨어, 소규모 ERP 등의 중복기능은 제외된다.
중기청은 업종별 협업 솔루션은 섬유, 제지 등 특정업종에 속한 기업들에게 특별하게 요구되는 업무자동화 솔루션을 기본 솔루션과 연결해 업종별 특화된 확장기능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조합과 회원사간 협업이 가능한 유통, 물류, 수발주 등 거래관련 기능을 중점 지원해 회원사 전체의 업무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또 경영혁신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개별 기업들은 추가 부담 없이 자유롭게 정보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고 유지·관리에 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협동조합 및 단체는 오는 20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공동사업팀에 신청하면된다.
문의 : 02-2124-3101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