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책위 김기현 의장, 안종범 부의장 면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1일, 새누리당 손톱밑가시뽑기특별위원회에 참석 차 중앙회를 방문한 김기현 정책위 의장, 안종범 부의장과 연쇄적으로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의 가업상속세제 관련 중소기업계 의견을 전달하고 새누리당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그리고 2014년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지원예산의 확대도 건의했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간담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2일,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간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영세 콘텐츠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콘텐츠공제조합의 설립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정부 출연금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리고 중소기업계의 호응이 큰 문화경영 지원예산이 축소되고 있다며 확대를 건의했다.

관세행정발전심의위원회 주재

김기문 중앙회장은 지난 13일, 관세청 정책자문기구인 관세행정발전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된 후 첫 회의를 주재했다.
김기문 회장은 회의에서 25년간 수출기업을 이끌어 온 기업가로써 관세행정발전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한국 관세행정이 이미 세계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고 AEO 상호인정협정(MRA) 체결 등을 통해 수출 해외통관을 원활하게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중국 등 해외 통관 및 FTA 사후검증 관련 중소기업 애로는 여전히 풀어야 할 숙제라며, 해외관세관 확충 등 관세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