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중 국세청장과 중소기업 현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8일, 김덕중 국세청장과 중소기업 세제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무리한 세무조사를 지양하고 가업승계 요건 완화, 세법과 중소기업기본법의 중소기업범위 일치 등 중소기업 현안의 조속한 제도 개선을 요청했다.

김소영 신임 청와대 문화체육비서관과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9일, 김소영 신임 청와대 문화체육비서관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문화체육비서관 취임을 축하하고 중기중앙회 문화경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인재 파주시장과 중소기업 현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9일, 이인재 파주시장, 이원준 롯데면세점 대표와 만나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 전용 산업단지 조성 및 중소기업 면세점 유치 등 중소기업 입지 완화와 판로확대를 위한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양 기관의 지원을 요청했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환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31일, 콘텐츠공제조합 창립총회장에서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만나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콘텐츠공제조합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문화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유진룡 장관은 콘텐츠공제조합 설립에 중기중앙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11월12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간담 행사에 중기중앙회의 참여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