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산업통상자원위원장 등과 중소기업 현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20일 이원욱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 21일 강창일 위원장, 22일 오영식 간사와 연쇄적으로 만나 중소기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 범위개편, 기업성장촉진 관련 입법, 중소기업보증공제의 민간보증 확대 등 중소기업계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산업통상자원위원회에서 법안 논의 시 중소기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햇다.

강석구 울산중소기업협회장 접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20일, 강석구 울산중소기업협회 회장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울산광역시의 경제현황 전반에 대해 설명을 받고,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 상황 및 애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강석구 회장은 울산중소기업협회의 중소기업중앙회 회원가입 의사를 피력했다.

안종범 새누리당 손톱밑가시특위 위원장과 현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21일, 안종범 새누리당 손톱밑가시특별위원회(손가위) 위원장과 만나 중소기업계 손톱 밑 가시 뽑기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손가위가 지난 8월 출범 이후 20회의 민생탐방과 두 차례의 현장간담회를 통해 모두 68건의 손톱 밑 가시를 발굴해 그 중 25건을 완전히 해결하고 나머지 현안들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중소기업계를 대표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리고 향후에도 손가위와 중앙회가 협력해서 중소기업에 대한 규제를 적극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