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정상외교를 통해 도출된 경제·외교·산업 부문의 성과를 중소기업에 제공해 해외 비즈니스의 기회로 연계시키기 위해 ‘정상외교 활용포털’(president.globalwindow.org·사진)을 구축해 최근 서비스에 들어갔다.
포털은 국가별, 분야별 정보 및 공동성명, 합의내용, 후속사업 조치, 소통의 장 등으로 구성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정상외교의 활용을 위한 후속사업을 제안할 경우 범정부 맞춤형 사업으로 지원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이와 관련해 중소기업중앙회는 순방외교 후속조치로 중소기업과 정부와의 가교역할을 통한 중소기업의 해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달 13일 ‘중소기업글로벌지원센터’를 설치해 ‘정상외교 활용포털’의 구축 지원 및 홍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중기중앙회에서는 이번 포털의 활용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요자인 기업을 위한 충분한 콘텐츠 구성 및 이용의 편리성 등이 확보돼야 한다고 판단하고 중소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포털 운영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관심 있는 중소기업계 관계자는 포털의 주요메뉴를 열람하고 개선 의견을 중소기업글로벌지원센터 팩스(02-785-5059) 또는 이메일(leesangeon@kbiz. 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