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로 특화된 업무 솔루션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사용가능한 업종별 특화형 솔루션 구축이 지원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최근 ‘경영혁신플랫폼구축사업’의 특화형 솔루션 지원과제를 중소기업협동조합과 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화형 솔루션은 각 업종별 특화된 업무 솔루션을 발굴, 개발하고 이를 경영혁신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해 협동조합과 조합원사간의 협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화형 솔루션은 업종별 단체 소속 중소기업의 공동 활용이 가능한 업무용 소프트웨어로 △회원사의 중요 업무 중 정보화 전환 수요 및 필요성이 크며 그 효과가 우수한 개발 과제 △협업 또는 업무처리를 통해 경영효율성이 제고될 수 있는 개발 과제 △스마트기기 등을 적용해 기존 업무방식의 개선할 있는 개발 과제 △특수한 업무처리 방식 등으로 정형화된 상용 소프트웨어의 적용이 어려운 개발 과제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단, 조합 등 단체 운영에만 필요한 솔루션이나 ERP 등 일반적인 업무용 솔루션은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중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각급 협동조합, 협동조합연합회(업종, 지역), 업종별 협회·사업자단체 등이다.
지난해에는 7개의 협동조합 및 단체가 이 사업을 통해 특화형 솔루션을 구축했다.
올해 지원과제수는 14개 내외로 최대 2억5000만원 내외에서 개발 가능한 내용이며 개발기간 최대 5개월 이내다.
지원을 원하는 협동조합 및 단체는 이달 말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조합진흥부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 02-2124-3233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