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공정거래위원장과 공정거래환경 조성 환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일, 공정거래의날 기념식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최근 중소기업적합업종에 대한 대기업 등 일각의 사실왜곡과 취지 폄하 등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한국경제가 저성장을 극복하고 도약하기 위해 대·중소기업간 공정한 게임의 룰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배려를 요청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사업추진방향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2일, 중기중앙회 임원과 부서장, 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보고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최근 중소기업을 둘러싼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환경이 변화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이런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올해 주요 추진사업들의 재검토 및 변화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사업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중기중앙회가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중소기업에 제공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열정과 노력을 당부했다.

신임 협동조합 이사장 세미나 개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4일부터 2일간 제주에서 신임 협동조합 이사장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신임 이사장들과 중기중앙회 및 협동조합의 역할, 상호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그리고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침체기를 벗어나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신임 이사장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로 적극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고 중기중앙회도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