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과 경제민주화법 실효성 제고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점의 불공정행위 실태 및 납품중소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철저한 점검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노대래 위원장은 공정위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관합동 현장점검특별팀에 중소기업중앙회의 참여를 요청했다.

동반성장 실천계획 발표대회 참석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7일, 2014년 동반성장 실천계획 발표대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중소기업적합업종에 대한 사실왜곡, 나쁜 규제로 몰아가는 상황에 우려를 표하고,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이야말로 이 시대의 기업가정신이라고 강조하면서 대·중소기업의 관계를 갑을관계가 아닌 상호보완관계로 보는 대기업들의 인식 전환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중지회(중소기업지원기관장 모임) 참석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8일, 중지회 4월 모임에 참석했다. 이날 모임에는 김기문 회장을 비롯해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 김한철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권선주 기업은행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이덕훈 수출입은행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5월 셋째주 중소기업주간에 중소기업 글로벌화 확산을 위한 기관의 결의를 선포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중소기업 글로벌화 성공전략 확산대회’ 공동개최를 제안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