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협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8일, 이원종 지역발전위원장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기중앙회에서 산업단지를 전국에 많이 조성해 달라는 이원종 위원장의 요청에 현재 파주와 안성 등에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원종 위원장은 중기중앙회가 50년 역사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김기문 회장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이현재 의원과 中企적합업종 재지정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이현재 의원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적합업종 재지정 관련한 대기업 등 일각의 제도 도입 취지 및 성과 폄하에 우려를 표하고, 국회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배종태 중소기업학회 신임 학회장 등 접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29일, 배종태 중소기업학회 신임 학회장, 이윤재 전임 학회장, 송혁준 차기 학회장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중소기업학회가 특히, 소상공인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활발히 해 줄 것을 요청하고 소상공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 개최를 제안했다. 한편, 배종태 학회장은 중기중앙회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강갑봉 회장 등 수퍼마켓연합회 소속 이사장들과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달 30일, 강갑봉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신임회장을 비롯한 연합회 소속 이사장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물류센터 건설, 중소기업적합업종 지정 등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청취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참석자들과 의견을 교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