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철기 외교안보수석과 남북경협 활성화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8일, 박근혜 대통령 중앙아시아 순방에서 주철기 외교안보수석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5·24 조치의 해제를 통한 개성공단 활성화와 남북경협의 확대방안에 대해 건의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 안종범 경제수석과 中企 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8일, 안종범 신임 경제수석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경제수석 취임을 축하하고, 새누리당 ‘손톱 밑 가시뽑기 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앞장섰던 경험을 살려 중소기업이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김용구 前 중기중앙회장과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8일, 김용구 전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약 1700만톤의 광물이 매장돼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우트베이 텅스텐 공동개발과 관련한 결실(우즈베키스탄 국가지질광물자원위원회와의 MOU 체결)을 축하하고, 향후 중기중앙회 운영과 관련해 중소기업계 원로로서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요청했다.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과 간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8일,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하반기 개성공단에서 개최 예정인 ‘남북 근로자 위문 음악회’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그룹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현정은 회장도 행사 취지에 공감을 표시하고 음악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