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주 기업은행장과 소상공인 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5일, 권선주 기업은행장과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소상공인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개성공단 공동브랜드인 시스브로(SISBRO)의 교황방한행사 후원, 소상공인업계와의 정례모임을 통한 상호 이해와 소통 확대, 소상공인 업종에 대한 대출 확대, 소상공인전용 제휴카드 신설 등 은행 관련 소상공인 업계 주요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긍정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18일,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3년전 대중소기업간 자율 합의로 지정됐던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대한 대기업의 지정해제 신청 및 언론을 통한 왜곡된 주장은 당초 취지를 의도적으로 훼손하는 것으로 중소기업 적합업종 재합의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고, 공공기관의 여유자금을 활용한 동반성장 협력대출, 중소기업 가업승계 활성화를 위한 증여세제 개선 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에 대해 건의했다.

김영수 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과 개성공단입주기업 지원방안 논의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지난 20일, 김영수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문 회장은 개성공단 입주 중소기업의 공동브랜드인 시스브로(SISBRO)가 북한  응원단 단복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