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도전! 창조기업 열전] 에스홀리데이

김성찬 에스홀리데이 대표는 전문 뮤지션이다. 볼쇼이 아이스쇼 오프닝 공연무대 참여(2007), 무주리조트 Summer Festival 연출(2009), 장진 감독의 영화 ‘퀴즈왕’ OST 참여(2009), SBS드라마 ‘그대 웃어요’ 음악 참여(2010) 등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서울에서 음악으로 활동하던 중 지방과의 문화복지에 대한 격차를 느끼면서 지난해 1월 광주에 에스홀리데이를 설립한 그는, 단순히 1인 창조기업의 CEO가 아니라 ‘나눔행복’에 더 가치를 두는 ‘개념찬 시민’이기도 하다. 그는 문화를 통해 이웃의 손을 잡고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지향하며, 시민사회단체 활동에도 관심이 많다.

창업 이후 에스홀리데이는 광주지역을 중심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3월 전남대 대강당에서 개최된 청춘콘서트 ‘요즘, 청춘 뭐하냐?!’ 총연출을 맡았고 내친 김에 9월 청춘콘서트는 총감독 역할을 했다. 또 사랑의 열매 ‘사랑의 바자회’ 무대 연출, 재즈콘서트 ‘the United Jazz Quartet’ (미국초청팀) 등을 통해 존재감을 과시했다.

인디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음악공유공간 ‘Zebra Music’도 준비 중이며, 퓨전국악그룹 ‘이음’을 통해 음악과 스토리텔링 그리고 공연의 조화를 이뤄내려고 한다. 여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감성적인 영상과 음악으로 제작하는 ‘Media Medical’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