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가 중소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안을 발표하고 동반성장 확산에 나선다.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안충영)와 이랜드그룹(회장 박성수)은 지난달 26일 여의도 이랜드크루즈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 협력사와 함께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협약은 금융지원제도 실행, 수탁기업협의회 구성 및 운영, 신제품 개발 지원을 통한 기술협력 확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위해 사내 생산, 자금, 재무, 법무 등 각 부서 책임자로 구성된 동반성장위원회를 통해 중소협력사를 그룹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중소 협력사들에게 다양한 금융지원제도를 실행한다.
내년부터 이랜드와 우리은행이 함께 400억원 규모로 상생펀드를 조성할 예정으로 우리은행은 이랜드가 예탁한 자금을 재원으로 저리대출 지원을 통해 자금난에 어려움 겪는 중소 협력사를 지원한다.

또한 상품대금 100% 현금 지급과 구매 및 용역 대금 지급기일을 월 2회로 계속 유지하고 윤리경영 핫라인 및 클린라인 운영할 예정이다.

대기업의 운영노하우와 역량을 중소 협력사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수탁기업협의회를 구성해 협력회사에게 경영노하우와 기술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업체의 기술력향상과 판로확보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동반성장 간담회를 실시하고 시니어 퇴직자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