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달 23일 시청에서 신한은행 및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경영대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교철 경기일보 인천본사 사장(왼쪽부터), 유정복 인천시장, 서진원 신한은행장, 김하운 인천신보 이사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천시가 올해부터 매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선정해 포상한다.
인천시는 지역 내 창의적인 경영활동 등으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의 사기진작과 경영향상을 위해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을 신설해 올해부터 매년 포상할 계획이라고 지난달 23일 밝혔다.

시는 이날 신한은행, 인천신용보증재단 등과 ‘인천광역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창의적 경영 등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소상공인을 적극 발굴해 포상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소상공인 경영대상은 사업자 등록 후 3년이 경과한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음식업, 도소매업, 제조건설업, 운수업, 공중위생업, 지하도상가, 전통시장 등 7개 부문에 걸쳐 지역사회 발전, 기술혁신 및 일자리창출, 경영개선 등의 공적이 있는 소상공인을 각 1명씩 발굴해 시상할 계획이다.

시는 관련 조례를 제정한 후 수상후보자를 추천받아 서류심사 및 현지 실사를 거쳐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 수상자에게는 신한은행의 대출 지원 및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인천신용보증재단에서는 대출에 따른 보증수수료를 감면해 주는 등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백현 생활경제과장은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을 통해 지역경제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소상공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경영개선의 동기를 부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