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경희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  ㈜비엠금속 대표이사
-  중소기업중앙회 수석부회장
-  동반성장위원회 위원

■공약사항
◇新 단체수의계약제도 등 추진
新 단체수의계약제도를 추진·실현해 제품의 판로개척 및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겠다. 또한 2조원을 조성하는 소상공인기금 운용위원회에 중기중앙회와 소상공인연합회의 공동참여를 추진하고, 소상공인 협업화 지원과 함께 전통시장 및 상점가 지원사업을 발굴하겠다. 영세가맹점 카드수수료 한도를 상향 조정(2억원→3억원)하고,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신용 보증지원 확대 등 다양한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겠다.

이와 함께 한국표준협회의 ‘단체표준활동지원추진사무국’ 업무를 중기중앙회로 이관하고, 전문인력을 배치해 조합들이 진행해야 하는 까다로운 심의·등록 절차 등에 관한 업무를 지원하겠다.
 
◇中企제품 공공구매 실효성 등 개선
다수공급자계약제도(MAS), 조합추천 소액수의계약제도, 공사용자재 직접구매제도 등 공공구매제도를 현실성 있게 개선해 중소기업제품의 판로를 확대시키겠다. 경제3불(거래불공정, 시장불균형, 제도불합리)과 관련, 제도적인 기틀을 확립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여건을 만들겠다.

또한 중기중앙회 회원지원본부를 확대·개편해 조합회원사 애로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한 ‘전담팀’을 설치하고, 전담팀에는 ‘온라인 신문고’를 설치해 회원조합이라면 누구나 휴대폰 문자 또는 이메일 등으로 민원해결을 의뢰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와 함께 전문성을 갖춘 협동조합 이사장을 부회장 및 이사로 발탁해 중기중앙회의 각 분과위원회 업무 등을 지도·평가하게 하고 집중돼 있는 회장의 업무를 적절하게 분담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겠다. 한편 지역협의회장이 중기중앙회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을 안배하는 한편, 지방조합의 민원과 애로사항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겠다.

◇중기중앙회 업무 지역본부 이관 등 총력
‘중소기업(협동조합)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지방조합 지원과 관련된 중기중앙회 업무를 이관하고 전국 13개 지역본부에 지방조합 공동입주공간을 신설 또는 확충하는 한편, 조합 상근직원의 급여지원을 위한 근거규정을 마련해 영세한 지방 협동조합의 경영애로를 해소시키겠다.

또한 중기중앙회 임직원의 복지향상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고 중기중앙회 임원선거규정도 즉시 개정하겠다. 현 중소기업공제기금 등을 활용해 협동조합은행(가칭)을 신설하는 한편 중소기업헌장 제정, 중소기업제품 상설전시관 및 사이버 홍보팀 설치 등도 추진하겠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