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는 지난달 2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0차 정기총회를 열고 정준 쏠리드 대표(사진)를 제11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정 회장은 1963년생으로 서울대 전자공학과 졸업 후 미국 스탠포드대 전자공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일본 히타치 중앙연구소와 KT 연구개발본부 등을 거쳐 지난 1998년 쏠리드를 창업했다.

그는 이날 취임사에서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새로운 모델은 벤처기업 육성”이라며 “훌륭한 벤처기업들이 꾸준히 탄생하고 여기에 역량 있는 인재들이 모여들어 더 큰 회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처생태계의 역동성 회복을 위해 그는 3가지 당면 과제를 꼽았다.

정 신임 협회장은 “세계 최고의 벤처생태계 조성은 물론 벤처기업의 창업에서부터 성장,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며 “우수한 인력의 벤처 창업 및 업계 유입을 이끌 수 있는 인센티브와 제도 등 기반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벤처기업들이 꾸준히 탄생하고 기업에 역량 있는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모여 더 큰 회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협회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처기업협회는 신임 회장 선임과 함께 이사회 구성원도 일부 교체했다.

이영남 한국여성벤처협회 전임 회장(노바스이지 대표이사), 이은정 한국여성벤처협회 전임 회장(한국맥널티 대표이사), 박소영 핀테크포럼 의장(페이게이트 대표이사), 김정태 소셜벤처포럼 공동의장(MYSC) 등 총 4명을 특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벤처기업협회 임원진은 회장 1명, 수석부회장 1명, 부회장 22명, 특별 부회장 4명, 이사 28명, 지회장 7명, 감사 1명 등 총 64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