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와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여의도 중앙회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및 경영투명성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박성택 중앙회장(오른쪽)과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사진=나영운 기자

롯데홈쇼핑이 투명경영과 불공정거래 관행 개선을 위한 행보에 나서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동반성장 활성화와 투명한 경영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엔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과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임삼진 CSR동반성장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기중앙회와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 경영 투명성 제고 및 윤리경영 증진을 위한 활동, 중소기업 판로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중기중앙회와 함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했지만 마케팅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자사의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날 투명경영과 불공정거래 관행 개선을 위해 전담기구를 설치했다.

여의도 중기중앙회 본관에 경영 투명성 업무와 고객 및 협력사 대상 분쟁 조정 기능을 담당할 독립기구인 ‘경영투명성위원회 사무국’이 출범했다.

경영투명성위원회 사무국은 롯데홈쇼핑의 투명·청렴경영 정착, 불공정 거래관행 개선, 고객 및 협력사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분쟁 해결 등의 업무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상근 사무국이다.

롯데홈쇼핑이 공정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청렴경영 활동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사무국 위치도 롯데홈쇼핑 본사가 아닌 중기중앙회 본관으로 선정하고, 사무국 직원 선발도 롯데홈쇼핑의 권한을 일체 배제하고 강철규 경영투명성위원회 위원장과 위원들의 직접 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최종 선발된 공정거래 전문가와 대외협력 담당자는 롯데홈쇼핑 협력업체 및 고객의 불편사항, 이의제기, 분쟁 등이 발생했을 경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해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