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31일 코트라에서 열린 해외마케팅 상담회에서 참가자들이 일대 일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

코트라(사장 김재홍)는 지난달 31일 코트라 사옥에서 ‘한류스타-중소기업 융합 해외마케팅 상담회 및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들의 한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행사는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플랫폼 기업들의 설명회와 일대 일 비즈니스 상담회로 진행됐다.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플랫폼이란 △스타와 제품의 직접 결합(제품개발·홍보) △방송 간접광고 △스타 화보 △공연  등 스타와 제품의 다양한 연결고리를 찾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케팅 플랫폼 기업 7개사와 국내기업 70여개사가 총 80여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한류 브랜드를 활용한 상품 및 서비스 공동제작, 간접광고 참여 등에 대한 심도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설명회에서는 새로운 한류 트렌드인 예능 및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다양한 해외 마케팅 방법이 소개됐다. 중국과 동남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SBS ‘런닝맨’의 노영환 PD는 방송을 통한 간접광고가 이루어지기까지의 기획-실행 단계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기업인 ‘티켓몬스터’는 한류스타의 평상복이 광고 효과가 높은 점을 착안해 이를 온라인 유통과 연결한 융합형 진출 방안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