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오후 판교 공공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창조경제혁신 출범식을 마친 뒤 황창규 KT회장과 센터를 시찰하던 중 사물인터넷(IoT) 기반 거미로봇의 스위치를 켠 뒤 갑작스런 작동에 놀라고 있다.

게임, 핀테크, 헬스케어 등 ‘한국형 실리콘밸리’ 역할을 담당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국에서 여덟번째로 문을 열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지난달 30일 경기도 판교공공지원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센터에는 판교공공지원센터 1층과 5층에 오디션룸, 미팅룸 등 개방형 네트워크 공간과 개발랩, 전국 최초의 핀테크 지원센터, 스타트업 입주공간이 마련됐다.

경기센터는 IT기반 융합 신산업 창출의 핵심거점이자 창조경제의 글로벌 진출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판교테크노밸리의 지리적 이점과 IT·소프트웨어(SW) 산업 기반을 활용해 게임,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신산업 창출을 지원한다.

올해 말 창조경제밸리센터가 완공되면 ‘오픈 이노베이션 랩’을 설치해, 차세대 이동통신장비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차세대 이동통신 응용서비스 분야 ‘창업공모전’도 열 계획이다.

출범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경기센터가 유망 중소 벤처기업의 해외진출과 투자유치를 종합 지원하는 ‘창조경제 글로벌 진출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