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18~21일, 4일간 개최된 아부다비 전자제품 쇼퍼(Abu Dhabi Electronic Shopper)는 GITEX Shopper와 함께 UAE 최대 소비자전시회로 손꼽힌다.

현지 영문 일간지인 걸프뉴스는 이번 아부다비 전자제품 쇼퍼를 기념해 현재 시장에서 주목 받는 전자·가전제품 10선을 선정, 소개한 바 있다.

선정된 제품에는 스마트폰 및 관련제품, 피트니스 측정기, 카메라 및 렌즈, 세탁기, 모니터가 포함됐으며 피트니스 측정기인 미국의 ‘The Jawbone Up Move’ 제품을 제외하고는 모두 한국, 일본, 중국의 제품이 선정됐다. 그 중 ONE 스마트폰은 UAE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InnJoo의 신제품이다.

이 회사는 중동 진출 6개월만에 30만대의 판매를 기록,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소비자 전자제품 제조사다.

소비자기기 시장의 최고 인기제품은 단연 스마트폰이다. 삼성과 애플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나, 중국의 InnJoo가 AED 500(약 136달러)의 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상대적으로 급여수준이 낮은 동남아시아권 근로자 사이에서 인기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기기 중 전자가전제품 시장은 글로벌기업의 진출이 두드러지나, 최근 UAE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인 피트니스 관련 제품 시장은 공략해볼 만 하다.

- 글 : 박하얀(두바이무역관)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