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재희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오른쪽)과 장현운 중국 분마그룹 회장이 지난 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나영운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국내 우수 중소기업제품의 중국 판로 지원을 위해 중국 분마그룹(회장 장현운)과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정을 통해 중기중앙회는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발굴하고 중국 분마그룹은 한국상품 전시판매장 건립과 인증획득, 통관 지원 등을 통해 중국내 한국상품 판매를 지원하기로 했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업무협정의 후속으로 다음달 중순 분마그룹 관계자를 한국에 초청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옥석 중기중앙회 글로벌협력부장은 “한·중 FTA타결을 계기로 중국내 한국중소기업 제품의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분마그룹과 지속적의 협의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진출을 위한 통관, 결제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 분마그룹(흑룡강분마실업집단유한공사)은 2001년 자동차부품판매회사로 출발해 호텔건립과 유원지 개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의 유원지 개발투자에 나서 한국에 많이 알려져 있다. 또한 절강성 윈저우시에 한국상품전시판매장을 건립하고 있으며 1년내 중국 전역에 1000개의 한국상품전시판매장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