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이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상’을 신청·접수한다.

‘이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은 중소기업청과 중기중앙회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의 확산을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을 통해 산업발전과 기업경영에 모범이 되는 우수 중소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지난 1994년 시행이후 20여년동안 이어져 오고 있으며, 수상자도 200명 이상 배출해온 전통있는 포상제도로 중소기업인들에게는 받고 싶은 상으로 유명하다.

그동안 절삭공구 세계 1위 ㈜와이지원 송호근 대표, 핫러너시스템 세계 1위 ㈜유도 유영희 대표, 100여개국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수출하는 ㈜코맥스 변봉덕 대표, 건설기계 장비부문의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버다임 전병찬 대표 등이 수상하며 히든챔피언으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상’은 수시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는 중기중앙회 성장지원실(02-2124-3131)로 하면 된다.

한편 이달의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상 수상자들의 모임인 ‘자랑스러운중소기업인협의회’는 이업종간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 CSR 활동을 통한 중소기업 인식 개선,멘토링제를 통한 경영노하우 전수 등 모범적인 기업인상 확산을 위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