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해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전사적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화그룹은 최근 그룹과 계열사가 협력해 ‘올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즐기자!’ 캠페인을 실시한고 밝혔다. 어려움에 처한 내수시장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함께 더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먼저 한화그룹은 50억원을 들여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했다. 이를 임직원 모두에게 10만원씩 지급해 휴가 동안 재래시장이나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에게 그룹 방송과 사내 통신망을 통해 국내여행을 적극 장려하고, 자매결연을 맺은 농촌지역 마을을 방문해 특산물을 구매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연차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하며, 연차휴가를 사용하는 직원들에게는 수십만원에 상당하는 한화리조트 상품권을 별도로 지급한다.

또 한화그룹은 그룹이 운영하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및 사내 인트라넷에 직접 제작한 전국 맛집지도를 게재해 50만명이 넘는 페이스북 친구들과 네티즌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페이스북에는 지하철 6호선 주변 맛집, 전통시장 맛집, 팔도해장 맛집, 회식장소 추천 맛집, 외국인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맛집’등 주제별로 맛집지도 50여편을 올려 한화그룹 임직원은 물론 일반 시민들의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적극 활용토록해 소비 진작에 기여하고 있다. 지역 사업장에서는 사업장 별로 메르스로 인해 타격을 입은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하계휴양소를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나선다.

한화 계열사도 내수살리기 캠페인에 함께한다. 최근 한화그룹으로 편입된 한화테크윈은 3일 이상 장기 연차를 사용하는 임직원에게 1일당 5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

한화생명도 보험영업 특성상 짧은 휴가를 보냈던 관례를 없애고 하계 집중휴가 기간을 운영해 1주일씩 휴가를 갈 수 있도록 했다. 오는 가을에는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충남 청양군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기 위한 장터를 열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을 위해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을 만들고, 리조트 내에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코너를 개설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시내면세점 사업자로 선정된 한화갤러리아는 농수축산품의 명품화 육성 및 판로 지원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갤러리아백화점 디자인팀, 마케팅팀, F&B팀 등 백화점 실무 관련된 부서가 나서 농수축산품의 디자인 개선, 시제품 제작 지원, 스토리텔링 중심의 마케팅 제안 등을 지원한다.

심경섭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최근 여러 가지 사유로 침체된 내수 경기를 살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이번 이벤트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국내의 어려운 경제적 여건을 이겨내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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