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침장공업협동조합은 지난 21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시험분석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봉태 이사장(왼쪽 네번째부터)과 문혜강 원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침장공업협동조합(이사장 정봉태)은 지난 21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문혜강 원장)과 ‘시험분석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섬유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시험분석평가와 기술정보 제공 등에 관련된 각종 사업 연계추진에 있어, 양 기관이 상호 핵심역량을 공유하고, 전략적 자산을 연계해 섬유산업 발전에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조합은 설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섬유산업발전을 위한 기술정보교류 △시험·인증 상호협력 및 공동 연구개발 발굴 △시험설비 및 연구장비 공동활용 △조합원 의뢰시험 수수료 할인 △섬유 결점분석 및 애로기술해결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나서게 된다.

조합은 40년이 넘은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의 연구개발, 시험분석, 인력양성, 기업지원에 관한 업무역량과 시제품개발 역량이 조합원사의 경쟁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정봉태 이사장은 “조달물품에 대한 시험인증과 시제품개발에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섬유산업 발전을 위한 공적인 성과창출에 적극 나서는 한편, 양 기관의 우호적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혜강 원장은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 구축된 전략적 자산을 활용한 조합원사의 경쟁력 제고와 품질인증 업무에 대한 상호협력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