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지난 6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성과공유 우수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를 방문, 직원복지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지난 6일 성과공유 우수 중소기업을 방문, “기업의 근무여건 개선노력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마이다스아이티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열고 “정부는 기업이 근로자와 성과를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해 나가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대내외 경제여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기업을 성장시키고 직원들과 성과를 공유하는 우수 중소기업들을 격려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우수 인력 확보의 중요성과 근로자들과의 성과공유 활성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중소기업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국무총리실은 설명했다.

황 권한대행은 “근로자들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한 대학의 학위 과정 설치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중소기업 장기 재직 시 성과보상금을 지급하는 내일채움공제 제도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근로자 복지지원 실적과 정책자금 지원을 연계하는 바우처 제도를 도입하겠다”며 “기업이 근로자들과 성과를 공유하는 경우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을 상호견인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참석자들에게는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경영철학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해 중소기업의 바람직한 성장모델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과급, 인재육성, 복지 등을 통해 직원들과 성과를 공유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 중소기업 대표 15명과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