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2017년 전국소상공인대회 및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할 단체와 관련 유공자 포상 신청을 6월19일까지 받는다고 최근 밝혔다.

2017년 전국소상공인대회 및 기능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오는 11월 2일 공동 개최한다.

먼저 유공자 포상은 모범소상공인, 소상공인 육성·발전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로 총 3개 분야에서 신청 받는다.

모범 소상공인은 업력 3년 이상으로 경영을 혁신한 공적이 탁월하고 다른 소상공인에게 모범과 희망을 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육성 공로자는 소상공인 육성·발전 공적이 탁월한 관련 기관에 3년 이상 재직 중인 사람을, 지원 우수단체는 소상공인 제도개선과 애로사항 해소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포상은 산업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중소기업청장 표창 등 총 160점 수준이다.

한편, 소상공인이 가진 우수한 기술을 발굴·확산하고 업종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17년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참가단체 신청도 함께 받는다.

올해 11월1~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소상공인들이 보유한 숙련된 기술과 재능을 선보이는 기능 경연의 장으로 전국소상공인대회와 연계해 개최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참가단체에는 대회 개최비용의 50~80%(최대 1억원)를 지원한다. 올해는 10개 이내의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포상유공자와 관련 단체는 소상공인연합회(02-841-1366)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