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올해 2분기 ‘새싹기업’으로 32개사를 지정해 관련 내용을 조달청과 ‘나라장터’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최근 밝혔다.
새싹기업은 창업 초기기업의 조달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공공구매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조달청이 지정, 운영하는 제도다.

조달청은 기술력을 가진 신생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나라장터 새싹기업’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해 9월에는 벤처·창업기업 지원방안을 종합 정비한 ‘새싹기업 지정·관리규정’을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 규정에 따라 더 많은 창업기업이 조달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 4회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고, 지정 기간은 지정일로부터 3년, 1회에 한해 2년간 연장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4분기 28개사, 올해 1분기 37개사가 지정됐다.
2분기에도 지난달 신청을 받아 서류검토, 기술·품질평가, 구매업무심의회를 거쳐 배드민턴 연습장치, 태양광 스마트벤치, 공기청정기 등 32개사 36개 제품을 선정했다.

새싹기업에 지정된 업체는 조달청이 운영하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벤처나라’에 유망제품으로 등록 추천을 받으며, 나라장터 엑스포 ‘벤처나라·새싹기업관’ 부스지원, 각종 조달교육과 홍보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새싹기업 신청방법은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와 나라장터(www.g2b.go.kr), 벤처나라 홈페이지(www.venture.g2b.go.kr) 공지사항의 모집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