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셰이브맨(Shaveman)

면도기는 크게 자동 면도기와 수동 면도기로 나눠집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죠. 최근 수동 면도기 중 진동 기능이 있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진동 기능이 있는 반자동 면도기가 일반적인 수동 면도기보다 널리 사용되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가격 때문일 겁니다. 아무렇게나 사용하고 무심코 버릴 수 있는 수동 면도기, 심지어는 일회용 면도기보다는 확실히 비싸기 때문이죠.
하지만 세상의 모든 수동 면도기를 진동 기능이 있는 반자동 면도기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회용 면도기로도 진동 기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죠. 셰이브맨(Shaveman·사진)을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면도기 헤드와 손잡이 사이 부분에 있는 동그란 부분이 셰이브맨입니다. 익숙하게 사용하던 면도기에 셰이브맨을 끼우고 평소와 다름없이 면도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평소와 다르게 좀 더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겠죠.
셰이브맨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경제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일회용 면도기와 셰이브맨을 사용하는 게 일반적인 진동 면도기보다 65% 저렴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면도기라는 게 면도날이든 배터리든 교체 비용이 들어가지만, 셰이브맨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대충 면도기에 진동만 발생하도록 허투루 만들어지지도 않았습니다. 우선 면도기와 함께 사용하는 만큼 IPX6 등급 방수를 지원합니다. 면도를 마친 후 면도기와 함께 그냥 헹궈내는 걸로 관리할 수 있죠.
진동은 3300rpm부터 6600rpm, 11000rpm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부터 두꺼운 수염까지 피부와 수염 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45분. 45분이면 일반적인 면도는 충분하겠죠. 배터리 충전은 스마트하게 무선을 지원하면 마이크로 USB로도 가능합니다.
셰이브맨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소 펀딩 비용은 30달러(약 3만4000원), 배송은 오는 12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진동 면도기의 손맛을 아는 남성에게는 유용한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신언재 에디터 www.earlyadopter.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