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聯, 재보증업무 시행
중소기업청은 전국 16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대한 재보증 업무를 올 1월부터 전국신용보증재단연합회에서 시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대한 재보증업무는 지난 96년부터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에서 수행했지만 재보증기관의 이원화로 재보증 비율의 신축적인 운영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있어 창구를 신용보증재단연합회로 일원화했다고 중기청은 설명했다.
중기청은 재보증기관의 일원화로 지역재단의 재보증 업무가 간소화되고 지역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신용보증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기청은 올해 재보증재원으로 100억원을 투입해 16개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영세 소기업에게 보증공급한 1조7천억원 중 50%를 재보증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中企 정책자금안내도우미 구축
대통령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회는 중소기업을 위해 운영중인‘정책자금 안내시스템’(www.finainfo.go.kr)에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정책자금안내도우미’기능을 추가해 지난 5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신문고·산업법정 2월 가동
산업자원부는‘기업신문고’와 ‘산업법정’(가칭)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실무위원회와 사무국을 설치, 내달부터 운영키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무국은 인터넷과 수신자 부담 전화를 통해 마련된 기업신문고를 통해 업계의 건의사항을 접수받아 중요도에 따라 안건을 실무위원회에 올리고 위원회는 관련부처 협의, 현장조사 등 활동을 벌여 해결방안을 사전 모색하게 된다.
기업의 애로해소와 규제완화를 위해 가동되는 산업법정은 산자부장관 주재하에 내달부터 매달 한차례 열린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