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11일부터 3일간 코엑스 전시관 C홀에서 ‘제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SISOFAIR 2017)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개최된 전시회 전경.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동재)은 국내 문구 산업 미래 발전방향 모색과 혁신적인 품질향상을 통한 글로벌 문구시장 확대를 위해 ‘제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SISO FAIR 2017)를 11일부터 3일간 코엑스 전시관 C홀에서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구전시회로 독일,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6개국 150개사의 최신 사무 및 학용품, 교육용품을 비롯해 팬시문구, 가방, 생활잡화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문구업계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조합에서는‘우수 중소기업 상생홍보관 설치’를 통해 문구인 공동브랜드인 ‘KMG 한국문구’홍보와 함께 문구관련 영세기업,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는 조합원 제품을 전시해 국내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전시회와 더불어 올해로 23회째를 맞는‘SISOFAIR 2017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가위가 필요 없는 손쉬운 커팅이 가능하고 자국이 남지 않는 만능 마스킹테이프 △천공날과 지렛대 원리를 이용 150매 천공이 가능한 멀티홀 천공기 △심연기, 터치펜, 연필의 3가지 기능을 하나로 만든 스마트 터치펜슬 △점착기능 및 지그재그 사용이 가능한 M포스지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많은 신제품들이 선보여 최신 문구제품의 정보와 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전시기간 동안 학생체험관과 현장학습체험코너를 운영해 슈링클스, 디지털캐리커쳐, 클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  단체관람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제품을 나눠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동재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최신 문구트렌드 및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3만5000여명의 관람객과 1000만달러의 상담실적으로 침체된 내수시장 활성화와 수출촉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