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뉴스
> 오피니언 > 칼럼
[김용기B2B 세일즈 필살기]따로 노는 ‘배경’ 삽입은 감점 요인
중소기업뉴스팀  |  sbnews@kbiz.or.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142호] 승인 2017.11.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의 승패는 슬라이드의 메시지 전달 여부에 달려있다. 그런데 필자가 컨설팅 현장에서 보는 슬라이드의 대부분은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슬라이드를 제안서처럼 빼곡히 구성했기 때문이다. 작성자에게 의도를 물으면 ‘자사의 강점을 최대한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답변한다.

하지만 작성자의 의도와 달리, 평가자들은 그 내용을 모두 읽지 못할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기억하지 못한다. 이기는 PT 슬라이드는 메시지가 명확하고, 내용이 간결하다. 평가자가 듣고 싶어하는 내용, 차별화된 솔루션을 비주얼과 함께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경쟁에서 이기는 PT 슬라이드의 작성 원리는 크게 6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핵심 메시지만 그래픽화하라
그래픽은 콘텐츠를 강조한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그래픽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명확한 이유와 함께 사용돼야 한다. 내용과 무관한 사람 아이콘, ‘허전해서’ 삽입한 배경은 핵심 메시지를 왜곡시킬 우려가 있다.

두번째, 시선 중력의 법칙을 준수하라
PT 슬라이드는 위에서 아래로, 좌에서 우로 작성한다. 이 원리는 우리 시선의 방향과 일치한다.
레이아웃을 구성할 때, 강조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왼쪽 혹은 상단에 배치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따라서 이 원리와 어긋난 슬라이드를 보면 불편하거나 긴장하게 된다.

- 쉬플리코리아 대표
 

중소기업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주간핫이슈

“삼성 반도체 작업환경보고서에 ‘국가핵심기술’ 포함”

“삼성 반도체 작업환경보고서에 ‘국가핵심기술’ 포함”
산업통상자원부가 최근 몇년간 작성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의 작업환경측정결과보...
조합소식
기업현장

창업기업에 소프트웨어 공공입찰 문턱 낮춘다

조달청 소프트웨어사업 등의 입찰에 창업 7년 이내 기업에 대한 우대평가제가 도입되...
“온실가스감축·에너지전환 균형 맞춰 추진”

“온실가스감축·에너지전환 균형 맞춰 추진”

국가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된 주요 정책과 계...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 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최종편집 : 2018.4.25 수 16:02
(150-740)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5층 편집국  |  구독ㆍ광고문의 : 02-2124-3202  |  기사제보 : 02-2124-3196~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다 06712  |  발행·편집인 : 신영선  |  편집국장 : 윤위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정란
Copyright © 2008 Kbiz. All rights reserved. 중소기업중앙회 관련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