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뉴스
> 오피니언 > 칼럼
[김용기B2B 세일즈 필살기]따로 노는 ‘배경’ 삽입은 감점 요인
중소기업뉴스팀  |  sbnews@kbiz.or.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142호] 승인 2017.11.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의 승패는 슬라이드의 메시지 전달 여부에 달려있다. 그런데 필자가 컨설팅 현장에서 보는 슬라이드의 대부분은 메시지 전달에 실패하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슬라이드를 제안서처럼 빼곡히 구성했기 때문이다. 작성자에게 의도를 물으면 ‘자사의 강점을 최대한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답변한다.

하지만 작성자의 의도와 달리, 평가자들은 그 내용을 모두 읽지 못할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기억하지 못한다. 이기는 PT 슬라이드는 메시지가 명확하고, 내용이 간결하다. 평가자가 듣고 싶어하는 내용, 차별화된 솔루션을 비주얼과 함께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경쟁에서 이기는 PT 슬라이드의 작성 원리는 크게 6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핵심 메시지만 그래픽화하라
그래픽은 콘텐츠를 강조한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그래픽을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명확한 이유와 함께 사용돼야 한다. 내용과 무관한 사람 아이콘, ‘허전해서’ 삽입한 배경은 핵심 메시지를 왜곡시킬 우려가 있다.

두번째, 시선 중력의 법칙을 준수하라
PT 슬라이드는 위에서 아래로, 좌에서 우로 작성한다. 이 원리는 우리 시선의 방향과 일치한다.
레이아웃을 구성할 때, 강조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왼쪽 혹은 상단에 배치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따라서 이 원리와 어긋난 슬라이드를 보면 불편하거나 긴장하게 된다.

- 쉬플리코리아 대표
 

중소기업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주간핫이슈

영세업자는 인건비 걱정, 구직자는 취업 고민…모두가 조마조마

영세업자는 인건비 걱정, 구직자는 취업 고민…모두가 조마조마
최저임금이 시간당 7530원으로 전년 대비 16.4% 인상된 지 2주가 지났...
조합소식
기업현장
삼성전자 ‘더 월’·LGD ‘롤러블 DP’에 지구촌 “판타스틱” 연발

삼성전자 ‘더 월’·LGD ‘롤러블 DP’에 지구촌 “판타스틱” 연발

18만4000여명의 참가자, 25만㎡의 전시장...

中企 57개사 참여한 CES 공동 한국관 방문객 북적

코트라는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이번 CES 2018에 공동...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 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최종편집 : 2018.1.17 수 09:00
(150-740)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5층 편집국  |  구독ㆍ광고문의 : 02-2124-3202  |  기사제보 : 02-2124-3196~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 다 06712  |  발행·편집인 : 중소기업중앙회  |  편집국장 : 윤위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정란
Copyright © 2008 Kbiz. All rights reserved. 중소기업중앙회 관련 궁금한 내용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