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지난 13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부산지방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춘철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회장(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조영호 지방청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지역회장 송춘철)는 지난 13일 지역 공공조달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부산 및 울산지역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 및 상근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방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코모도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의 공공구매제도 관련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이를 통한 부산울산지역 경제활력 회복 및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관수레미콘 단가 계약시 원가계산 반영 △환경표지 인증(친환경)마크 제품에 대한 개선 △다수공급자계약(MAS) 약자 지원 등이 건의됐다.
이에 대해 조영호 부산지방조달청장은 “조달청은 물론 부산과 울산지역의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이 지역제한 입찰이나 MAS, 수의계약 등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제품의 구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송춘철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회장은 “조달청은 중소기업 신제품 공공판로 확대, 내수시장 및 해외조달시장 해외진출 지원 등 중소기업 제품 판로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시책을 제시하지만 중소기업 또한 꾸준한 원가절감과 기술혁신으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