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 성명기 회장

급변하는 대내외 흐름 속에 중소기업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 시대에 유연하고 빠르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을 추구하는 스케일업(Scale-up) 기업이 선도적으로 위기 속의 변화의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노비즈협회는 5개년 전략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의 주역 이노비즈’라는 비전아래 △100만명 일자리 담당(76만명→100만명) △수출액 500억달러 달성(389억달러→500억달러) △평균 R&D 투자비율 3.6% 달성(3.15%→3.6%) 등 분야별 전략적 목표를 세우고, GDP 20% 담당 및 국민소득 4만달러 달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결국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춘 스케일업 기업들이 중견·글로벌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의 중심축을 담당해 국가경제 혁신성장의 주도적 역할을 이끌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정부 차원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많은 관심과 변화가 필요합니다.
기업은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그에 따른 R&D 투자 확대, 기술혁신이 필요하고 나아가 민간에서는 범국민적인 이해와 변화가 요구됩니다. 협회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선도적으로 일자리·글로벌·기술혁신을 지원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노비즈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역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에는 우리 중소기업인이 그 어느 해보다 대한민국 경제 도약의 큰 희망이 될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