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서울대공원] 빙어축제+올림픽 특별 이벤트

▲ 지금 서울랜드에서는 빙어축제가 한창이다. 견지낚시, 뜰채체험, 푸드락, 배틀낚시왕 등 4가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씽씽~ 신나는 눈썰매 타고 신기한 빙어도 잡고. 지금 이곳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재미가 넘쳐난다. 2월말까지 체험할 수 있다. 
서울랜드는 계절별로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고 공연과 전시 이벤트가 끊이지 않아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일일 나들이 코스로 인기가 높다. 지금 서울랜드에서는 겨울철 대표 축제인 빙어대축제 ‘안녕, 괴발개발 빙어 대소동’이 한창이다. 축제가 벌어지는 윈터아이스 존을 찾으면 견지낚시, 뜰채체험, 푸드락, 배틀낚시왕 등 4가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견지낚시는 도심에서 빙어낚시를 즐기는 특별한 이벤트다. 낚싯대를 던져 빙어를 잡는 짜릿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뜰채체험장은 어린아이들도 손쉽게 빙어를 잡을 수 있어 인기다. 배틀낚시왕은 정해진 시간 안에 자석 낚싯대로 장난감 물고기를 많이 건져 올리는 사람이 이기는 낚시 게임이다.
주말과 공휴일에 1일 2회 운영되고, 선착순 30팀만 현장 접수로 참가할 수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 푸짐한 선물도 마련된다. 축제장에는 겨울, 하면 생각나는 추억의 간식도 가득하다. 군고구마, 군밤, 붕어빵, 따뜻한 어묵, 구워먹으면 더 맛있는 추억의 쫀드기까지 맛볼 수 있다. 빙어축제는 3월4일까지 계속된다.
스릴 만점 눈썰매장도 빼놓을 수 없다. 3월1일까지 개장하는 라바 눈썰매장은 어른, 아이 모두 즐길 수 있고, 유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코스가 따로 마련돼 있다.
겨울 축제와 더불어 특별공연도 준비했다. 화려한 태권무를 볼 수 있는 태권 뮤지컬 혼, 신기한 마술의 세계가 펼쳐지는 원터 판타지 매직쇼, 아름다운 빛과 음악으로 환상적인 밤을 연출하는 라이트 판타지쇼 등을 관람할 수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특별 이벤트는 2월25일까지 오후 1시~3시에 세계의 광장에서 펼쳐진다. 이동식 얼음 의자를 타고 빙판 위로 미끄러지는 돌이 되어 표적으로 이동해 점수를 얻는 ‘아이스 인간 컬링’, 스키를 신고 사격을 하는 ‘바이애슬론’을 통해 올림픽 종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따뜻한 실내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베스트키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가득하다. 커다란 탐험선, 대형 파도 슬라이드, 타워 놀이터, 정글 놀이터, 키즈 트레인, 드레스를 입고 공주 체험하는 미미 프린세스 하우스 등이 있다.
서울대공원 식물원에서는 ‘열대식물 전시회’가 한창이다. 전시온실에는 1262종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있으며, 기묘한 형태와 다양한 꽃을 피우는 선인장부터 세계 각국의 관엽식물까지 만날 수 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식물원에서 아름다운 식물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행정보
- 서울랜드 : www.seoulland.co.kr/02-509-6000
- 서울대공원 : grandpark.seoul.go.kr/02-500-7335

■숙박
- 그레이스호텔 : 경기도 과천시 별양상가로2, 02-504-6700,
   hotelgrace6700.tnaru.com
- 호텔온 : 경기도 의왕시 복지로 6, 031-425-2233, www.onhotel.co.kr
- 어반부티크호텔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497, 031-421-0000, www.urbanhotel.com

■식당 : 봉덕칼국수(02-502-7952)는 얼큰한 육수에 버섯, 미나리, 소고기를 넣어 건져 먹고 손으로 직접 밀어 만든 면을 끓여 먹는 샤부칼국수가 인기. 과천해신탕(02-507-3600)은 오골계에 전복, 문어, 가리비 등 각종 해산물과 동충하초 가루를 넣어 끓인 오골계해신탕으로 유명하다. 실내 가든 카페인 마이알레(02-3445-1794)는 직접 구운 건강한 빵과 버거, 피자 등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