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상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함께 상생협력을 도모할 ‘온오프라인연계형(O2O) 플랫폼 사업체’를 모집한다.
선정된 O2O업체에게는 입점할 소상공인들을 대신해 입점비용 및 마케팅, 입점 교육, 상세페이지 제작비용 등을 일정기간 지원한다.
희망재단의 O2O플랫폼 입점 지원사업은 초기 O2O플랫폼 사업체와 소상공인 간 연결을 희망재단이 지원해 상생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에게는 온라인 판로 확대의 기회를 주고, O2O플랫폼 사업체에게는 플랫폼(앱)에 입점하는 업체를 발굴해 함께 성장을 도모한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현재 사업등록증상 개업연월일이 7년 이하인 법인 사업체이면서, 소상공인 상품 또는 서비스의 입점 및 중개·판매가 가능한 O2O 플랫폼(앱)을 운영 중인 사업체다.
희망재단은 선정기준으로 △소상공인과의 상생성장 가능성 △플랫폼 경쟁력 △사업이해 및 역량 등을 꼼꼼히 평가해 최종 3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O2O 플랫폼 사업체를 선정한 후, 입점하게 될 소상공인을 모집·선정할 예정이며 입점 준비(교육, 홍보 등)를 통해 매출성장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희망재단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지원사업에서 핸드메이드·수공예 전문 O2O플랫폼인 아이디어스(idus)가 O2O플랫폼 사업체로 선정된 바 있으며, 총 69명의 소상공인 상품판매를 지원한 결과, 입점 소상공인 다수가 매출신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1곳은 입점 전 대비 20배 이상 매출이 급신장하며 지원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번 O2O플랫폼 입점 지원사업의 신청기한은 오는 8일 오전 11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희망재단 사무국 상생사업본부(070-4949-2385)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heemangfd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