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수동에 사는 유모(35)씨는 1년전 단독주택의 실내와 옥상, 마당 등 토탈 인테리어를 진행했으나 겨울이 지나자 얼어있던 마당의 수도관 4곳이 터지면서 수도세 폭탄을 맞았다. 수도관 시공 시 동파가 되지 않는 부동관을 써달라는 요청에도 업체 측이 다른 자재로 시공했기 때문이다. 하자 보수 요청에도 업자가 연락을 두절해 일명 ‘먹튀’ 피해를 당한 유씨는, 두차례에 걸친 추가 공사비와 수도세 등 하자 보수에만 약 500만원을 지불해야 했다.

#경기도 광주에 사는 김모씨(45)는 새로 입주할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의뢰하면서 견적서를 받지 않고 시작했다가 낭패를 봤다. 시공 경험이 풍부하다던 인테리어 업체의 설명에도 불구하고 공사 후 거실 도배지가 들뜨고, 화장실 외벽에 곰팡이가 생기는 등의 다수의 하자가 발생했다. 공사에 들어간 재료에 대한 세부 정산 내역을 요구하며 보수공사를 요청하는 김씨에게 업체는 추가 비용만 요구하며 피해 회복을 모른 척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인테리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매년 4000여건 이상 접수될 만큼 고객불만과 피해가 많다.
57.3%가 부실공사로 인한 하자발생이며, 계약과 다른 시공이 10.7%, 하자보수 요구사항 미개선이 9.2%로 뒤를 잇는다. 
인테리어를 의뢰했다가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자 인테리어 O2O 플랫폼 인스타워즈는 국내 최초로 ‘3대 핵심사고 보장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피해 사례인 ‘먹튀’‘자재 바꿔치기’‘AS 미이행’을 인테리어 3대 핵심사고로 규정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겠다는 방침이다.
인스타워즈는 이를 위해 고객이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계약을 할 때 인스타워즈와 시공업체, 고객 간 ‘3자 계약’을 맺는다.

단순 중개서비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시공업체, 인스타워즈가 공증된 공시 계약서를 작성해 ‘3대 핵심사고’에 해당하는 고객 피해 사례에 대한 책임을 인스타워즈가 맡는다.
예를 들어 부실 시공으로 인해 하자 보수를 진행 시, 기존 진행했던 인테리어 업체가 이를 이행하지 않아도 인스타워즈에서 비용을 부담하고 다른 업체를 통해서 하자 보수를 진행한다.

인스타워즈는 PC 및 모바일에서 인테리어 전반을 즐길 수 있도록 검색, 상담, 계약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테리어 전문 O2O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은 빅데이터화 된 검색 엔진으로 약 6만건의 실제 시공사례를 통해 원하는 인테리어 이미지를 검색하고 1대 1 상담을 통해 복수 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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