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과학의날 포상 후보자 접수
과학기술부는 내년도 과학의 날에 수상하게될 과학기술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 포상 후보자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정부 출연 연구기관과 대학, 기업, 그리고 과학기술 관련 단체의 장 또는 다른 기관 소속 전문가 3인 이상이면 포상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한국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 과학재단, 한국 과학기술한림원, 한국 과학문화재단 등 4곳에서 후보자를 접수한다.
지난 4월 21일 과학의 날에는 과학기술 훈장 28명, 포장 8명, 대통령 표창 18명, 국무총리 표창 26명 등 총 80명이 수상했다.

능률협회, 월간 경영정보 잡지 창간
한국능률협회는 기업들의 경영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월간 경영정보지 `CHIEF EXECUTIVE’(최고경영자)를 창간했다고 밝혔다.
능률협회는 창립 4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월간 경영지를 창간했으며 새 잡지는 한국 기업의 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와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창간호인 12월호는 커버 스토리로 이건희 삼성 회장을 다뤘으며 미래 무한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5가지 대응전략, 21세기형 경영 패러다임 ‘프로젝트 경영’ 등의 기사를 담고 있다.

중진공, 시카고에 공동물류창고 개소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수출 인큐베이터에 공동물류창고를 열고 지난 14일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시카고 수출인큐베이터에 입주해 있는 업체들의 수출이 급증하고 현지 바이어의 소량 주문에 적기 대응할 필요가 있어 140평 규모의 공동물류창고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중소 수출업체에게 사무공간, 비품 및 수출 컨설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시카고와 독일 프랑크푸르트, 중국 북경 등지에 수출인큐베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수출인큐베이터 입주 및 공동물류창고 이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중진공 수출지원팀(02-769-6954∼6)으로 하면 된다.

IMF 5년 성과와 과제 책자발간
재정경제부는 외환위기 발생 5주년을 맞아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적 노력과 성과를 모은 ‘무한한 잠재력, 약속된 미래’를 발간했다.
모두 4편으로 구성된 책자 ‘무한한…’은 외환위기발발로 국제통화기금(IMF)의 지원을 받게된 상황에서 위기극복을 위한 노력과 경제회생의 진행상황, 향후 과제와 비전 등을 연도별 경제지표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