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명장회 MOU…中企 인식개선 상호 협력
상태바
중기중앙회·명장회 MOU…中企 인식개선 상호 협력
  • 하승우 기자
  • 호수 2183
  • 승인 2018.09.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중앙회-대한민국명장회 업무협약식에서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왼쪽 네번째부터), 김대인 대한민국명장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5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대한민국명장회와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MOU 체결이 중소기업 및 기술·기능인에 대한 열악한 사회적 인식 개선 필요성에 양 기관이 공감했기 때문으로 향후 △기업 인식개선 사업 협력 △성공 중소기업 사례전파 및 홍보협력 △숙련기술인 육성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기술·기능인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전하는 △명장 인터뷰 시리즈 연재 △중기중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을 빛낸 국민영웅 어워즈’ 선정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명장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숙련기술 전수 지원 △중소기업 일·학습 병행제에 대한 협력방안 마련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은 “오늘 협약식을 시작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훌륭한 기술·기능인에 대한 이야기들이 널리 전파되고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열악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폭넓은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지닌 중기중앙회와 최고의 기술·기능인들이 함께하는 대한민국명장회가 만들어낼 시너지효과가 우리 산업의 뿌리인 기술·기능직에 대한 일자리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명장회는 △숙련기술 장려사업 △글로벌 숙련기술 및 장인정신 전수를 위한 연수사업 △민간기능경기대회 및 대한민국 명장전 등 관련 행사 개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으로서 ‘대한민국 명장’ 400여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