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맞춤경영정보서비스 개시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이 경영활동과정에서 필요한 경영정보를 수집해 제공하는 ‘맞춤경영정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맞춤경영정보서비스’는 금융, 과학·기술, 마케팅, 노무 등 기업이 경영과정에서 궁금하거나 필요한 기업정보를 기업은행 홈페이지(www.kiupbank.co.kr)를 통해 신청하면 신청정보를 수집해 고객의 이메일과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신청정보를 제공하고 SMS문자서비스로 통지하는 새로운 개념의 무료서비스 이다.
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 실시에 따라 전문영역에 대한 경영정보 제공을 위해 기업전문지원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정보제공에 대한 업무제휴를 했다.

신용보증기금, 수출中企 특례보증 실시
신용보증기금은 최근 수출중소기업과 설비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등 총 5조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올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 대상 기업은 중소기업청 선정 유망 수출 중소기업체를 비롯해 매출액의 50% 이상을 수출하는 중소기업 또는 수출 비중은 50% 미만이지만 향후 수출 비중 확대가 예상되는 중소제조업체 등이다.
개별 기업에 대한 보증 지원 규모는 무역금융의 경우 매출액 범위 내에서 최대 100억원까지, 운전자금은 매출액의 2분 1 이내에서 최대 30억원까지다.
신보는 또 시설투자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액 담보인 경우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하고 일부 담보인 경우 30억원까지 영업점장 전결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보증료 분납 대상 기업을 총보증금액 15억원 이상에서 시설자금 보증 5억원 이상으로 확대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보증료 부담을 크게 줄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