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광주지역 캠페인]다원디엔에스 - AI 스마트 플러그

다원디엔에스(대표 여운남)는 소비전력 측정기부터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스마트 플러그까지 사물인터넷(IoT)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다.
다원디엔에스가 개발한 스마트 플러그는 IoT 플랫폼을 통해 소비전력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대기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무선통신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PC 등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과열 및 과전압 차단 보호 회로를 채택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켓 방향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타이머와 알림 등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다원디엔에스는 국내 통신 3사와 일본 통신사에 공급한 데 이어 AI 플랫폼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할 수 있는 제품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기요금과 전력 사용량 확인뿐만 아니라 원하는 금액이나 시간만큼 가전기기 사용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전력 측정 및 감시 기술을 융합, 태양광 패널 발전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IoT 측정시스템도 출시했다. 태양광 발전량과 누적 발전량을 시간과 주간, 월간, 연간 단위로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혁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운남 대표는 “국내 최고의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가겠다”면서 “IoT 스마트 전력 분야의 혁신 제품으로 당당하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70-7462-1543 / www.dawondns.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