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가 중소기업의 에너지비용 부담 완화와 지원 확대를 정부와 국회에
요청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제조업 에너지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책 제언’을 통해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화 지원을 적극 확대해줄 것을 국회와 정부에 건의했다고 최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정부의 에너지 효율화 지원 혜택이 미미하거나 필요한 지원정책이 없어 막상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은 많지 않다”면서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기중앙회는 구체적인 지원 방안으로 △전력효율 향상 기기 설치 보조금 지원 확대 △에너지경영시스템 도입 확대·우수사업장 인센티브 부여 △중소기업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세액공제율 상향조정 △중소기업 보급형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도입 등을 제안했다.

특히 전력효율향상사업 예산,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등 산업부문 에너지효율화 관련 정부지원 자금규모가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에 관심이 있으나 자금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관련 시설 투자보조금 및 융자규모 확대가 필요하다고 중기중앙회는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재 에너지 다소비 사업장만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는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및 활용 지원사업을 중소기업까지 확대해줄 것을 건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