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앱으로 카드신청 후 1분만에 발급 서비스
상태바
현대카드, 앱으로 카드신청 후 1분만에 발급 서비스
  • 김도희 기자
  • 승인 2019.02.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뉴스=김도희 기자] 현대카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카드를 신청해 발급받는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에 현대카드 앱을 설치하고서 원하는 카드 상품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본인 인증을 위해 필요한 신분증 정보는 사진촬영으로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다.

소득증빙, 재직확인 등 카드 발급에 필요한 추가 정보는 ‘자동입력서비스’를 통해 신용평가사에 등록된 고객 정보를 실시간으로 가져와 자동으로 입력해준다. 고객이 본인 정보를 입력하고서 카드 수령지와 요청 한도, 비밀번호 등만 설정해주면 카드신청이 완료된다.

기존에는 모바일로 발급 신청을 하더라도 상담원과의 통화나 추가 서류제출 등을 해야 했다. 업무시간 외에 신청하면 카드 발급에 시간이 추가로 소요된다.

현대카드는 발급심사를 100% 디지털화해서 신청 후 1분 이내에 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고 했다. 플라스틱 카드는 나중에 받더라도 앱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필요한 카드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신청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실용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