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5번 원재희 폴리부틸렌조합 이사장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5번 원재희 폴리부틸렌조합 이사장
  • 김도희 기자
  • 호수 2203
  • 승인 2019.02.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 한남대 대학원 지역경제학 석사

- ㈜프럼파스트 대표이사

-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 중소기업중앙회 4차산업혁명위원장

 

<공약사항>

◇협동조합 지원기금 1천억 조성

최저임금, 주52시간제 등 현안에 있어 중소기업 생존을 위해 맞서는 한편 중소기업연구원의 정책 기능을 강화하겠다. 분야별로 전문화된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단에게 권한과 책임을 위임하고, 우수인력을 파견해 지역본부를 활성화하겠다. 전담요원 50명 이상을 확보해 전담기구 및 찾아가는 민원 해결단을 운영하겠다. 

조합 지원기금 1000억원을 조성해 인력·자금·기술개발 등 당면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협동조합을 적극 지원하겠다. 산업은행 기능을 중소기업 지원 중심으로 전환하고, 장기적으로는 중소기업전담은행 설립을 추진하겠다.

경기도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을 리모델링해 중소기업 기능인력과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인력 요람으로 발전시키겠다.

 

◇공공구매 비율 80% 이상으로 확대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중앙회, 조합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통해 공공구매 비율을 현재 74%에서 80%(100조원) 이상으로 확대하겠다. 외국인 근로자 산업연수생은 3년 기술교육 후 고용허가제로 전환하고, 연수시간 동안은 최저임금이 적용되지 않도록 하겠다.

표준원가센터를 설립, 원자재·인건비 등을 반영해 중소기업에게 유리한 연동원가를 산정하고 조달품목, 대기업 납품단가 등에 업종·품목별 표준원가를 제공하겠다. 

2억1000만원 이내 사업에 대해서는 단체수의계약을 허용토록 하는 등 제도의 합리적 부활방안을 마련하고, 가업상속 단계에서는 상속세를 면제하는 등 가업상속세 감면을 입법청원하겠다.

 

◇스마트공장 범위 비제조업까지 확장

스마트공장의 범위를 비제조업까지 확장시키고 제조업, 비제조업 간의 융·복합화로 협업하는 중소기업 본연이 기능을 재정립하겠다. 

4차 산업혁명 지원단을 본부 및 지역본부에 설치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중앙회를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만들겠다. 아울러 홈앤쇼핑을 아마존처럼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중소기업 판로를 확대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