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1번 이재한 주차설비조합 이사장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1번 이재한 주차설비조합 이사장
  • 김도희 기자
  • 호수 2203
  • 승인 2019.02.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 중앙대 국제학 박사

- 한용산업㈜ 대표이사

-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 동반성장위원회 위원

 

<공약사항>

◇회장 직속 조합민원실 설치

최저임금 동결 및 업종별 규모별 차등화,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위기간을 1년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국회·정부와 담판을 짓겠다. 

회장 직속 조합민원실을 설치하고 조합별 소통간담회를 매월 정례화해 혁신적인 중소기업중앙회를 만들겠다. 조합지원본부를 확대·개편하고, 지역본부 조합육성센터를 설치하는 등 조합 총력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 

조합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기본법을 개정해 조합이 중소기업자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중소기업중앙회 최초로 조합 간 ‘협업사업추진위원회’를 설치하고, 중소벤처기업부 내에 중소기업협동조합 전담부서를 신설토록 추진하겠다.

1000억원 규모의 조합 공동사업활력기금을 조성하고, 협동화자금을 조합으로 이관하겠다. 원부자재 공동구매 전용 특례보증 규모를 1조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조합 수의계약 법제화 및 공공기관의 구매 의무화를 추진하겠다. 

 

◇해외판로·마케팅 지원 강화

해외판로·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수출지원 전용 온라인 프리마켓 판로플랫폼을 구축하고,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를 활용해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겠다.

남북경협 성과를 나누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주도로 ‘중소기업 남북경협비즈니스 허브센터’를 설치하고, 남북경협에 중소기업 의무할당제를 도입하겠다.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 ‘중소기업활력회복 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국내 5대 대기업과 상생하는 스마트공장 도입을 확대하겠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 인터넷전문은행을 설립하고 중소기업 업종별 공동 연구센터 구축을 지원하겠다.

 

◇협동조합 육성지원 조례 제정

지자체별 협동조합육성지원조례를 제정해 조합추천 소액수의계약을 의무화하고, 지방조합 활성화 자금을 지원하겠다. 지방조합 전용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중소유통공동물류센터를 확대하겠다. 지자체와 연계해 스마트공장 확대 및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센터를 설립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